IT영업이야기

영업 : 작은 신뢰로 큰 신뢰얻는 방법

에단신 2020. 7. 5. 12:55

사기를 당했다는 것은 누군가를 믿었다는 말이다.
사기꾼들은 어떻게 상대에게 신뢰를 얻어내는 것일까?
사람들은 어떻게 그들을 믿고 자신의 중요한 결정을 맡기는 것일까?

사소한 부탁에서 시작하여 상대의 신뢰를 얻어내는 방법이 있다.
작은 부탁을 하고 상대가 들어줬을 경우 조금더 큰 보답을 하면서 좋은 거래 경험을 만들어 준다.
작고 사소한 일들이지만 좋은 거래 경험은 사람에 대한 신뢰를 만들어 준다.
거기에 부탁을 들어준데 대한 감사인사를 경험하다 보면 자기 자신에 대한 긍정적인 에너지가 생기고 이 거래 상대에 대한 호감이 증가한다.

 

이미지출처 : 픽사베이

좋은 거래 경험을 함께한 사람에 대한 호감이 증가하면서 그를 믿고싶은 마음이 생기게 된다.
이렇게 되면 이미 게임은 끝났다고 생각해도 된다. 그가 나의 신뢰를 얻었다면 난 언제든 그의 위험에 노출된 것이다.

 

이미지출처 : 픽사베이

이러한 심리를 영업환경에서 사용하려면 같은 방식을 이용하면 된다.
고객의 작은 문제들 사소한 이슈에 대해 최대한의 정성으로 해결방안을 마련해 주고 작은 문제를 깔끔히 처리하는게 그 답이다.
큰 사업의 기회에는 모두 최선을 다하지만 작고 큰 이익이 되지 않는 사업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적당히 일처리하는 경우를 볼 수 있다.
하지만 고객의 신뢰를 얻는데는 이런 작은 이슈를 처리할때 더 큰 효과가 있다.

작은 일을 잘 처리해야 큰 일도 주어진다는걸 잊지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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